대전대 LINC 3.0, CES 2025 참가
대전대 LINC 3.0, CES 2025 참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1.17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 LINC3.0 CES2025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5’에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대전대을 비롯한 대전권 대학 산학협의체 소속 7개 대학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에서 LINC3.0 사업단의 가족회사인 ㈜몰팩바이오는 유레카관 내 대전권대학연합산학협력협의체(DRUIC) 공동 공간에 제품을 전시했다.

㈜몰팩바이오는 AI, 빅데이터, 유전체 기술을 활용한 유전체 기반 병리 이미지 AI 모델 STPaiM을 통해 디지털 병리 진단 의료기기 ‘D-MOLPAX’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으며, AI 알고리즘과 고성능 분석 시스템을 융합한 이미지 바이오마커 기반 진단 기술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산학교육 실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CES 2025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선발하여 ㈜몰팩바이오의 부스 운영 및 상담 지원을 맡게 해 이를 통해 글로벌 혁신 트렌드를 관찰하고 실무 경험을 쌓으며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조현숙 LINC3.0 사업단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가족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