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 지원 정책 추진 박차
충남교육청, 학부모 지원 정책 추진 박차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19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업무 담당자 회의 개최

충남교육청은 19일 내포신청사에서 처음으로 2013학년도 학부모지원업무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한 업무담당자 회의를 개최했다.

박진상 학생생활지원과장은 "학부모지원정책 업무담당자들은 가정교육과 학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부모 정책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업무 추진으로 학교 교육의 질과 학부모 만족도 제고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충남교육청은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교육공동체’라는 비전 아래,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 가정과 학교의 소통 활성화, 학부모의 교육참여 확산, 학부모 지원 기반 강화 등을 주요내용으로 학부모지원정책의 방향과 사업별 중점 추진 내용을 안내했다.

올해 학부모 지원 정책에서 특기할 만한 사항은 ▲전국 최초로 전면 실시했던 초등학교 예비학부모교육을 중학교까지 확대 시행 ▲맞벌이 가정 및 취약계층 학부모에 대한 지원 강화를 위해 학교, 직장, 종교단체, 사회단체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운영’ ▲부모교육을 위한 ‘학부모 캠프’ 운영 ▲학부모 학교참여 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강화 등이다.

참석한 학부모 업무 담당자들은 현실의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남 학부모지원 정책은 흔들림 없이 추진돼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올 한해도 변함없이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