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텍 유승교 대표이사, 충남대에 발전기금 기부
㈜위드텍 유승교 대표이사, 충남대에 발전기금 기부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2.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센터 발전기금 1,000만 원 전달식
㈜위드텍 유승교 대표이사, 충남대에 ESG센터 발전기금 1,000만 원 전달식 기념사진
㈜위드텍 유승교 대표이사, 충남대에 ESG센터 발전기금 1,000만 원 전달식 기념사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유성구 탑립동에 위치한 ㈜위드텍 유승교 대표이사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충남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위드텍 유승교 대표이사는 11일, 김정겸 총장을 방문해 충남대 ESG센터 발전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유승교 대표이사는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ESG의 중요성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충남대 ESG센터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이번 발전기금이 ESG 문화 확산에 힘입어 충남대가 지속가능한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데 힘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2003년에 창립된 ㈜위드텍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 유해 물질을 측정하고 모니터링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충남대 사회공헌센터가 추진한 ‘CNU 선한바람 프로젝트’에 선풍기 110대를 기부해 쪽방촌 등 지역의 에너지 소외 계층을 위한 나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편, 충남대는 지난해 10월, 조직개편을 통해 ESG센터를 신설하고, ESG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학 운영과 지역사회에 ESG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