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국립대전현충원과 손 잡다
세종시교육청, 국립대전현충원과 손 잡다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사랑 체험교육 협약 체결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지난 27일 오후 4시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나라사랑 체험교육 협약을 국립대전현충원(원장 민병원)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 협약식
신정균 세종시교육감은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다시한번 기리고,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나라사랑 체험교육으로 학생들의 나라사랑 의식을 고취하고 더 나아가 통일한국의 모습까지도 함양하는 바른 역사의식을 갖도록 노력하겠다”며 세종시 모든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국립대전현충원과 손 잡고 세종시 관내 학생과 직원에게 나라사랑 체험 교육을 통한 건전한 국가관과 가치관 함양으로 국민통합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한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관내 학생ㆍ직원의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 추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묘역 봉사활동 추진 ▲기타 현충행사 참여, 교류 등 나라사랑 체험교육 추진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교육청은 학생들과 직원들이 현충원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 참여하며, 1사 1묘역 봉사활동 실시 등을 이행하고, 국립대전현충원에서는 나라사랑 맞춤형 체험프로그램 진행과 체험활동 참여자에 대한 편의 제공, 봉사활동확인서 발급을 하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