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만년고, 대덕구청소년수련관과 MOU 체결
대전 만년고, 대덕구청소년수련관과 MOU 체결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3.2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활동 활성화, 전문강사 지원

대전만년고(교장 최경호)와 대덕구청소년수련관(관장 김성혜)과의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MOU)이 28일 오전 대전만년고 교장실에서 있었다.

▲ 만년고 동아리활동 활성화 협약식
대전만년고 최경호 교장은 “2년 연속 청소년수련관과의 MOU 체결을 통해 다양한 성격의 동아리들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보충하여 학교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학교수업이외에 학생들의 진로 및 자기 계발과 관련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매우 의미 있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대전만년고 최경호 교장과 대덕구청소년수련관 김성혜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있은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학생들의 동아리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강사 및 소품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상호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대덕구청소년수련관은 대전만년고의 마술, 뮤지컬, 요리, 태극권, 축구, 농구, 바리스타, 밴드 등 8개 동아리의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전문 강사를 파견하고,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소품 및 동아리 교외체험활동이나 장소 제공 등의 다양한 지원을 약속했다.

대덕구청소년수련관은 2012년부터 청소년체험활동 지역사회 운영모델 사업을 펼치면서 대전만년고 등 대전 시내 초·중·고교와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하여 강사인력을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대전만년고는 2011년 말 이 사업공모에 참여를 신청하여 2012년부터 올해까지 2년 연속 지원을 받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