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Wee센터, '찾아가는 학교상담' 운영
대전교육청Wee센터, '찾아가는 학교상담' 운영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0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생활부적응 등 학생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 Wee센터에서는 학교현장에서의 다양한 학교폭력 및 위기상황 예방,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학교상담”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 찾아가는 학교상담
학생생활안전과장 나태순(Wee센터장)은 “찾아가는 학교상담의 활성화를 통해 학생․학부모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는 등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Wee센터에서는 맞춤식 상담 서비스 활동으로 다양한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고, 수요자의 상담만족도 제고를 통해 학생들의 학교생활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찾아가는 학교상담”이라는 주제로 학교생활부적응, 게임/인터넷 중독,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심리적 개입이 필요한 학생(학교폭력 가․피해자, 학업중단 위기학생 및 복교생, 고위험군학생 등)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집중상담을 지원하고, 찾아가는 학교상담 프로그램(생명존중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우리 반 심리검사의 날, 교직원 연수 등) 운영을 통해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