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3 특성화고 취업지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충남교육청, 2013 특성화고 취업지도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졸 취업생 취업률 상승 및 취업 질 제고 목적

충남교육청은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취업부장 41명을 대상으로 ‘2013 특성화고 취업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 연수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2013학년도에는 특성화고 취업중심 교육과정운영, 취업목표관리제, 특성화고 취업문화 조성 등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직업인이 되도록 학교의 취업지원 역량강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3년 취업진로 교육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를 함양시켜 취업률 상승 및 취업의 질을 제고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새정부 국정과제인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 강화’를 위해 무엇보다도 특성화고 현장의 교사들이 교육 정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이를 통해 학생 맞춤식 취업지도 역량을 갖추는 데 주안점을 뒀다.

이날 연수에는 대전고용센터의 곽필순 팀장의 "성공 취업을 위한 고용동향 및 기업정보 분석"과 품질명장협회충남지회장인 정한택 명장의 "고졸 취업생을 위한 변화 관리", 지난해 취업 우수교인 충남인터넷고등학교 황홍익 선생님의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