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충남문화관광재단과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MOU 체결
상명대, 충남문화관광재단과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MOU 체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2.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명대, 충남문화관광재단과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MOU 체결식 기념사진
상명대, 충남문화관광재단과 문화예술·관광 활성화 MOU 체결식 기념사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는 24일 상명대 천안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지역의 문화예술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충남문화관광재단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상명대학교에서 안범준 천안캠퍼스 교학부총장, 유진현 글로벌인문학부대학장, 조순정 국제문화커뮤니케이션센터장, 김현정 디자인ODA센터장이 참석했고, 충남문화관광재단에서는 서흥식 대표이사, 이지원 문예진흥본부장, 고주영 문화사업팀장, 정경욱 정책홍보팀 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지역 문화자원을 활용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이해를 위한 특강 및 멘토링 ▲지역 문화콘텐츠 상품 개발 및 사업 공동 기획 ▲협력기관과의 현장실습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의 인적, 물적 네트워크 공유 및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남 지역의 문화예술 및 관광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사회와 대학이 상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해갈 계획이다.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안범준 교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이 더욱 활성화되고, 학생들이 지역 문화와 관광산업 실무 경험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충남문화관광재단 서흥식 대표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상명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과 관광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