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자매 한마음 결연사업으로 즐거운 학교 문화 조성 목적
충남여자고(교장 이선영)는 학생회 주관으로 세자매 한마음 결연사업을 추진하고 학교폭력 예방․ 흡연 추방 캠페인을 전개한다.

세자매 한마음 결연사업은 핵가족 시대 다양한 청소년 문화 속에 선․후배로 구성된 세 자매의 만남을 통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민을 해소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할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남여고 이선영 교장은 “학교폭력 및 흡연 추방 캠페인을 통하여 즐겁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교육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 아울러 세자매 한마음 결연사업을 통해 선후배를 넘어 언니와 동생으로서 서로 아끼고 존중하는 소중한 인연을 졸업 후에도 이어갈 수 있도록 충남여고만의 전통으로 굳건하게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세자매 결연 활동은 또래상담 활성화, 학력․인성의 조화, 학교폭력 예방, 교복․참고서 물려주기, 지속적인 상호교류 등을 내용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흡연 추방을 위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캠페인도 전개한다.
캠페인 내용은 전교사가 의지를 모아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를 했고, 학생들은 학교에서 따돌림, 집단 괴롭힘, 폭행, 언어폭력을 없애 공포와 불안이 없는 명랑한 학교 분위기 만들기와 흡연자가 없는 쾌적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하는 등 전체 교사와 학생들이 학교폭력과 흡연 추방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