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누리과정 운영 위한 교재.교구비 지원
세종시교육청, 누리과정 운영 위한 교재.교구비 지원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4.2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리과정 빠른 안착.선진화된 유아교육 지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2013년 전면 시행되고 있는 3-5세 누리과정의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세종시 공ㆍ사립유치원에 1억 2,000만원의 교재ㆍ교구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 누리과정 운영 위한 교재.교구비 지원
누리과정은 교육출발의 동일선상인 유아기에 양질의 교육과 보육을 받을 수 있도록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운영되는 표준 교육과정이며, 부모의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3-5세 유아에게 교육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2012년에는 만5세 유아에게만 적용됐으나 2013년 3-5세 모든 유아에게 적용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러한 누리과정이 유치원 교육 현장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누리과정 교재ㆍ교구비로 공ㆍ사립 24개 유치원에 500만원씩 총 1억 2,000만원을 지원하며, 만5세 유아를 위하여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미술활동 자료를 추가로 지원한다.

유아기 투자는 우리 미래의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투자이며 유아는 놀이를 통해 학습하는 시기로, 이 시기에 유아에게 적절한 교재ㆍ교구 및 학습자료 제공은 유아교육의 질 향상은 물론 유아로 하여금 놀이를 통해 전인적인 성장을 이루는데 도움이 된다.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2013년 시작되는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이 모든 유치원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안착되어, 가장 선진화된 누리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유아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