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동부다문화교육센터(대전대학교)와 연계, 다문화 교육 관련 학교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모두 다(多) 즐거운 함께하는 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모두 다(多) 즐거운 함께하는 교실’ 프로그램은 중도입국 학생이 공교육에 진입한 후, 학교생활이나 또래 관계 등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며 공교육에서 중도탈락 되는 것을 예방하고 나아가 건강한 인재로 성장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상·하반기 각 10회기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적응에 도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중도입국자 학생을 선별, 해당 학급 또는 학교에 심리치료 전문가이자 게임놀이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강사를 파견하여 진행한다.
‘모두 다(多) 즐거운 함께하는 교실’은 단순한 재미와 흥미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정서 함양 및 사회적 기술을 다룬 활동을 통해 또래와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주의집중력과 어휘력 등을 향상시켜 학습 능률을 높이도록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소그룹 또는 학급 전체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중도입국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자녀가 학교에서 또래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정서적 안정을 통해 학업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도입국자 학생이 재학 중인 흥룡초등학교와 대덕초등학교에서 실시하며, 4월 넷째 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동부다문화교육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및 신청은 전화(042-253-7588~9,7591)나 홈페이지(http://office.dju.ac.kr/dasarang)게시판 또는 이메일(dasarang7588@hanmail.net)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