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2025년 스포츠지도사 1차 자격시험 36명 합격 '성과'
대전과기대, 2025년 스포츠지도사 1차 자격시험 36명 합격 '성과'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5.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생들이 2025년도 스포츠지도사 1차 자격시험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 학생들은 생활스포츠지도사 22명, 전문스포츠지도사 14명을 포함해 총 3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은 국민의 건강 증진과 전문적인 스포츠 활동을 지도하는 데 필수적인 국가 전문 자격증으로 생활스포츠지도사는 일반인들의 생활체육 활동을 지도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전문스포츠지도사는 엘리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훈련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 두 자격증 모두 취득 절차가 복잡하고 합격률이 높지 않아 학생들의 이번 대거 합격은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성과는 학과가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예라고 할 수 있다.

학과는 스포츠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교육하며, 필라테스, 스포츠테이핑, 퍼스널트레이닝, 수상인명구조원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 보이고 있다고 한다.

박노혁 학과장은 “바쁜 일정 가운데에서 학생들의 열정과 교수진의 헌신적인 지도가 이번 성과를 만들었다"며 "학생들이 남은 실기 및 구술시험, 그리고 연수까지 성공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