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성모병원 이상권 교수, 아·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 취임
대전성모병원 이상권 교수, 아·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 취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5.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성모병원 이상권 교수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은 외과 이상권 교수가 한국인 최초로 아시아태평양비만대사외과학회(APMBSS) 회장에 취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상권 교수는 최근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개최된 2025년 아시아태평양 비만대사외과학회 및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8대 회장으로 취임, 2028년까지 3년간 학회를 이끌게 된다.

이 교수는 국내 비만대사수술의 선구자로 지난 2003년부터 비만대사수술을 시작했으며, 대한외과술기연구회 회장, 대한비만대사외과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APMBSS 임원 및 부회장을 맡아 이번 학술대회의 한국 유치에 기여했다.

이상권 교수는 “국내 비만대사수술 분야의 임상적 역량과 연구 성과는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며 “이번 취임을 계기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국제적인 협력과 학술 활동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4년 설립된 아시아태평양비만대사외과학회는 대한민국, 일본, 중국, 인도, 대만, 호주, 태국,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필리핀을 비롯해 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의 국가가 회원국으로 다양한 교류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 국제학술대회도 25개국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