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대입 정보 획득 열기 후끈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대입 정보 획득 열기 후끈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5.2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 진학 위한 대학입시 이해와 전략' 강의 성황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은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에 세종국제고와 한솔고 학부모와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해 학부모들의 뜨거운 대입 정보 획득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2일 오후 세종국제고 강당에서 대학입시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성공적인 진학을 위한 대학입시의 이해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이자 EBS논술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진규 강사가 수시전형, 입학사정관제도,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등 변화하는 대학 입시환경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대입 지원 전략 및 맞춤형 진학지도 방향을 안내해 참석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진행된 이번 학부모교실은 변화되고 있는 입시 전형의 핵심 내용 및 흐름과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중심으로 효과적인 학부모교육을 제공해,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관심있는 전공과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는 기회를 마련했다.

오종근 인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이 학부모에게 알찬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에 많은 학부모와 교사들의 관심을 갖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운영뿐 아니라, 대입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관내 전체 고등학교를 6월말까지 방문해 개별 고등학교의 상황과 학생.학부모 요구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대입 컨설팅 및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또 오는 6월 13일 세종고에서 시교육청과 고려대학교가 공동 주관해 고려대학교 입학사정관 전형에 대한 대입 설명회를 갖고, 7월 13일 한솔고에서도 세종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으로 2104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고교방문 대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