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2025 KUSF 대학운동부 지원사업 선정
대전과기대, 2025 KUSF 대학운동부 지원사업 선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06.04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기대 배드민턴부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에서 주관하는 ‘2025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2014년부터 대학 운동부의 육성 지원과 대학 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 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올해 KUSF는 4개 영역, 14개 지표 42개의 세부 평가 항목 42개로 구성된 대학 운동부 평가지표를 통해 130개 신청 대학을 면밀히 평가하여 지원 학교를 선정했으며 대전과기대는 이러한 까다로운 평가 과정을 통과해 그 역량을 인정받았으며 대학 운동부의 안정적인 육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과기대는 대학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2021년 여자배드민턴부를 시작으로 2022년 유도부, 그리고 2024년에는 남자배드민턴부를 연이어 창단하며 다양한 종목에서 학생 선수들이 기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러한 운동부의 성장은 향토기업인 ㈜테크니스트와 대전광역시 유도회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이다. 특히 대전시체육회에서는 새롭게 창단된 대학팀에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훈련 지도를 위해 전문 지도자를 파견하는 등 전폭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배드민턴부는 창단 2년 만인 2022년 전국학교대항 배드민턴선수권대회 단체전에서 3위를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2024 KB금융 연맹 회장기 전국대학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는 단체전 3위, 개인 복식 2위 등 전국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박노혁 교수은 "이러한 성과는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라며, "이번 KUSF 지원 사업 선정을 통해 대학 스포츠의 존재적 가치와 위상을 제고하고 대전과기대의 위상을 더욱 드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