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교육위, 복지환경위원회 공무국외활동
대전시의회 교육위, 복지환경위원회 공무국외활동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3.06.0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10(월) ~ 6. 14(금) / 4박 5일 싱가폴, 말레이지아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최진동)와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김종천)는 6월 10일부터 6월 14일까지 동남아시아 선진국가인 싱가폴과 말레이시아를 공식 방문한다. 이번 방문에 교육위와 복지환경위 소속 상임위원회 의원 7명이 공동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상임위원회간 이해도를 높이고 해외연수 활동 시너지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 최진동 교육위원장


이번 연수에서 교육위원회는 국제과학벨트 내 국제학교 설립이 예정되어 있어 이에 따른 설립계획과 예산심의 등의 절차를 진행하기에 앞서 두 개 국가의 국제학교를 방문하여 양국 국제학교 설립・운영 우수사례와 교육정책 등을 비교하여 대전국제학교 설립에 적극 반영하도록 할 예정이다.

▲ 김종천 복지환경위원장
또한, 복지환경위원회는 갈수록 복지・환경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싱가폴의 선진 정수시설인 NEW WATER를 방문할 예정이며, 말레이시아의 아동복지시설인 RACTER를 방문하여 그 곳의 복지 운영현황과 아동 복지정책 등 파악하고 우수 정책이나 우수사례에 대하여는 적극 도입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두개 상임위원회의 공동 해외연수는 외국의 우수 시설이나 정책 등을 시찰한 후 우리시의 현황과 비교분석을 통해 우수 정책에 대한 도입을 모색함은 물론 의원들의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