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대 ㈜지엘바이오테크 대표, "아토피 회복의 메커니즘" 출간
김원대 ㈜지엘바이오테크 대표, "아토피 회복의 메커니즘" 출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07.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여 년간 피부 면역 및 자연 유래 치료 소재 연구 집약… 지속 가능한 회복의 길 안내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연물 기반 의약·바이오 전문기업 ㈜지엘바이오테크의 대표이자 공학박사인 김원대 대표가 2025년 7월 10일 도서출판 책길을 통해『아토피 회복의 메커니즘』을 출간한다.

㈜지엘바이오테크의 대표이자 공학박사인 김원대 대표

저자는 20년 넘게 피부 면역, 환경 독성, 그리고 자연 유래 치료 소재를 깊이 연구해왔으며, 아토피, 여드름, 관절염 등 만성 염증 질환의 근본적인 회복 메커니즘을 연구하고 사업화하여 대한민국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에 출간되는 『아토피 회복의 메커니즘』은 단순한 아토피 관련 지식이나 정보를 넘어, 삶을 재설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용기와 기준’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 책은 특정인의 치료 경험을 담은 감성적인 고백이나 특정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안내서가 아니다.

회복을 원하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이들에게 한 걸음씩 나아갈 수 있는 구체적인 길을 제안한다.

저자는 아토피가 충분히 회복될 수 있으며, 그 회복은 빠른 치유가 아닌 지속 가능한 리듬의 발견으로부터 시작된다고 강조한다.

한 번의 치료보다 반복 가능한 일상이 중요하며, 모든 해답을 아는 것보다 몸의 신호에 귀 기울이고 반응할 수 있는 여유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아토피 회복의 메커니즘』은 아토피로 힘들어하는 독자들이 회복의 여정에서 흔들리거나 멈춰 설 때 다시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자는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 아이가 덜 긁었고, 어젯밤보다 깊이 잠들 수 있었다면 이미 회복은 시작되고 있는 것"이라는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독자들이 그 여정을 함께 고민하고, 기록하고,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좌로부터 김원대 대표, 변규리 회장

저자는 9일 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를 방문 변규리 회장과 이유진 예스케어 주간보호센터 대표에게 이 도서를 기증했다.

변규리 회장은 "‘아토피 회복의 메커니즘’ 도서가 아토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일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좌로부터 이유진 대표, 김원대 대표
좌로부터 이유진 대표, 김원대 대표

이유진 대표는 "주간보호센터 이용자분들에게 이 책이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도서 기증을 통해 아토피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더 나은 삶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얻고, 건강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를 바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