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이 2014학년도 대입 상담을 적극 지원하며 나섰다.
시 교육청은 관내 고등학교의 수시모집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2014 세종 대입전략 자료집'을 발간, 관내 전 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집 발간으로 관내 고등학교 교사들이 다양한 수시전형 속에 대입 상담을 지원하는 기초 자료를 확보하게 되고, 이를 활용해 학벌위주의 입시를 벗어나 자신의 적성에 맞는 대학과 학과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4 세종 대입전략 자료집'은 총 4개 대학군으로 분류돼있으며 ▲첫 번째 대학군에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를 포함한 서울.경기지역의 수도권 대학 ▲두 번째 대학군에 전국 국공립대학 ▲세 번째 대학군에 서울대 의대를 포함한 전국 의과대학, 네 번째 대학군에 단국대를 포함한 전국 치과대 및 한의대가 포함돼있다.
또한 이번 자료집에는 각 대학별 전형 주요 일정, 모집단위별 모집인원, 모집전형별 선발방법, 지원자의 평균 내신등급, 지원학과(부), 주요 비교과내용, 최종 합격 및 불합격 자료가 담겨져 있다.
신정균 교육감은 발간사에서 “수시모집과 입학사정관 전형이 확대된 최근의 대입지도는 마땅한 지도 근거자료가 없어 학생들의 대입지도에 많은 교사들이 어려움을 겪어 왔는데, 이번 '2014 세종 대입전략 자료집' 발간은 대입지도를 담당하시는 선생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매년 자료가 누적될수록 향후 대입지도의 큰 동력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4학년도 수시모집전형은 오는 9월 4일부터 시작되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인 12월 2일까지 90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