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지역 안보 지키기 총력
대전 중구, 지역 안보 지키기 총력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8.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방위협의회 주관 안보 교육 및 봉사자 리더십 강연

대전시 중구 통합방위협의회(의장 박용갑)는 다가올 을지훈련에 앞서 6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구·동 방위협의회 위원, 여성예비군 대원, 안보관련 단체 회원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 교육을 실시했다.

▲ 중구 통합방위협의회(의장 박용갑)는 다가올 을지훈련에 앞서 6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구·동 방위협의회 위원, 여성예비군 대원, 안보관련 단체 회원과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안보 교육은 현재의 안보상황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통해 투철한 국가관을 확립하고, 국가안보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중구 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 안보의 일선에 있는 박동규 505여단장을 강사로 초빙해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민관군 통합방위 태세 확립, 우리나라의 안보실태, 올바른 안보의식 확립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100분 동안 진행된 이날 교육에는 민·관 선진복지사회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대전광역시 사회복지협의회 박상도 회장의 “봉사자의 리더십”에 대한 강연도 이어져 뜻 깊은 시간이 됐다.

강연에 앞서 박용갑 중구청장은 “구민들의 안보의식 제고를 위해 다양한 초청 강연회를 계획해서 안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며, 우리지역의 안보는 우리가 지킨다는 각오로 안보와 봉사을 위해 힘써달라”고 참여자들에게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