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회사무처 직원 연찬회 열어
충남의회사무처 직원 연찬회 열어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3.08.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빗댄 공무원 변화와 창조 역설

충남도 의회사무처(처장 구삼회)는 12일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연찬회를 실시했다.

▲ 충남도 의회사무처(처장 구삼회)는 12일 의회 운영 전반에 대해 심도 있는 연찬회를 실시했다.
의회사무처 직원의 업무역량 강화를 통해 변화하는 의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연찬회는 신규직원을 포함한 많은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구삼회 사무처장은 특강을 통해 “공무원들이 지향해야 할 목표는 냉엄한 자연에서 극명하게 볼 수 있다”며 세렝게티 평원에서 동물들의 생존법칙을 예로 들어 설명했다.

그는 “극한의 땅에서 동물들이 저마다 생존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과 진화를 거듭하면서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며 생존했고 반대로 그렇치 못한 동물들은 멸종됐다”며 공무원들이 변화와 창조를 강하게 역설했다.

이어 의회관련 용어 및 각종제도를 포함한 지방의회 운영요령, 지방의회의 주요기능 및 지원방안, 의정 일반업무 추진요령 등 사무처 직원이 반듯이 알아야 할 소양교육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의회사무처 직원들이 긍정적 마인드와 능동적 업무처리능력을 배양하고 혁신과 변화를 통해 주도적으로 맡은바 소임을 해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매우 유익한 교육으로 인사이동시 실무교육을 반드시 실시해 의회행정에 누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며 교육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