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청소년 '꿈과 희망의 비전 찾기'
대전 중구, 청소년 '꿈과 희망의 비전 찾기'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8.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만두레협의회 주관 힐링 캠프 개최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4일 방학을 맞은 저소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의 비전 찾기” 힐링 캠프를 개최, 청소년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시간을 제공했다.

▲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4일 방학을 맞은 저소득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의 비전 찾기” 힐링 캠프를 개최했다.
중구의 힐링 캠프는 희망! 2040 기금을 지원 받아 중구 복지만두레협의회 주관으로 8월과 11월 2회에 걸쳐 운영되며, 우선 14일 1기로 중구 관내 14개 고등학교장의 추천으로 선정된 청소년 28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박용갑 구청장은 힐링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여러분 모두는 우리중구의 자랑이며,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밝은 미래의 자산으로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며 “지금부터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해 보고 꿈을 이루기 위해 성실히 노력할 것을 당부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우선 배종찬 강사로부터 ‘꿈과 희망의 비전찾기’라는 주제의 강의를 경청, 청소년들은 학업으로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고, 짧은 휴식을 통해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CGV 대전문화점의 도움으로 영화를 관람하고 도서상품권 지급 등이 이뤄졌다.

중구의 힐링캠프 2기는 고3 수험생 300명을 대상으로 11월 진행 예정이며, 대입시험 준비로 지친 수험생의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