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4일간의 을지연습 성료
대전 대덕구, 4일간의 을지연습 성료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08.25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점 개선·보완해 국가 비상사태 대응"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2013 을지연습’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실시된‘2013 을지연습’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9일 오전 전 공무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비상급식체험훈련, 정전대비 위기대응훈련, 전시정부 기능유지를 위한 행정기관 소산 및 전시직제편성 훈련, 전시창설기구 훈련 등 실전적인 전시전환절차를 숙달했다.

20일에는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군․경 합동으로 화재진압 및 복구 훈련을 실시하여, 위기상황 발생 시 긴밀한 공조체제로 사태수습능력을 배양함은 물론 총체적인 지역안보망을 점검했다.

또한 을지연습 기간 동안 구청현관에 대남도발 안보사진을 전시․참관하도록 하여 시민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했으며, 전시 대비 긴급 혈액확보훈련과 민방공 대피훈련 등을 시민들의 참여로 실시했다.

정용기 구청장은 "우리의 안보 상황이 대내외적으로 불확실한 상황에서 평시통합안보태세 확립이 중요하다”며 “지난 4일간의 정부연습상황은 종료됐지만, 이번 을지연습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개선․보완해 국가 비상사태 시 바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