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식 시장, 세종시법 통과 위해 달린다
유한식 시장, 세종시법 통과 위해 달린다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3.08.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방문… 안행위 위원 등 면담 잇달아
유한식 세종특별자치시장이 27일 여의도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이하 세종시법) 전부개정안의 통과를 위해 광폭행보를 펼쳤다.
▲ 27일 여의도에서 세종시법 전부개정안의 통과를 위해 광폭행보를 펼치는 유한식 시장.
유 시장은 이날 이완구 의원을 비롯해 박성효 의원, 강기윤 의원을 잇달아 만나 세종시법의 개정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내달 정기국회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유 시장의 세종시법 통과를 위한 노력은 이날 오후 5시 새누리당 중앙당사에서 황우여 대표최고위원, 최경환 새누리당 원내대표 등 새누리당 주요 당직자와 새누리당 소속 시도지사들이 함께한 ‘새누리당 중앙당 소속 시도지사 간담회’에서도 계속됐다.

유 시장의 국회 방문은 세종시법이 오는 정기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이번 방문으로 세종시법의 정기국회 통과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황영철 안전행정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 위원장 등 주요 인사와의 면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등 앞으로도 세종시장으로서 바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는 9월 열리는 정기국회의 일정을 감안해 정부와 여야를 막론하고 다각적인 대응활동을 펼쳐 정기국회에서 세종시법 통과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