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대전 동구,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10.0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하공연, 모범노인·노인복지 기여자 등 표창… 어르신이 존경받는 사회 구현 실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모습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모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1일 가양동 선샤인호텔에서 (사)대한노인회 대전 동구지회(지회장 박헌철) 주관으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희조 동구청장, 오관영 동구의회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어르신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헌신과 공로에 존경과 감사를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흥겨운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올린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 ▲기념사·축사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52명에 대한 표창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모습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모습

박헌철 (사)대한노인회 대전 동구지회장은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가 함께 어르신의 삶의 가치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권익 향상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우리 사회 발전의 초석이 되어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고 따뜻한 복지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헀다.

한편, 구는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스마트 사랑방을 통한 문화·여가·디지털 체험 제공 ▲AI 기반 마을 돌봄 서비스 도입 ▲저소득 어르신 급식비 지원 확대 ▲경로당 여가·문화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치매 예방 및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