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행정보건위원회 현장속으로
천안시 행정보건위원회 현장속으로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5.10.2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등 방문
5분 발언을 하는 육종영 천안시의원/박동혁 기자
육종영 천안시의원(행정보건위원회 위원장)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시의회 행정보건위원회(위원장 육종영)는 제283회 임시회 기간 중인 오늘(21일)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 등 3곳을 방문해 관계 공무원들로부터 사업현황을 보고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불당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청사 신축공사 추진에 따라 임차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임시청사를 시찰했다.

육종영 행정보건위원장은 “조속한 청사 신축을 계기로 쾌적한 근무여건을 조성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불당2동 주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질 높은 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동남구청 방문에서는 구정에 대한 브리핑을 받은 뒤, 최근 호평을 받고 있는 구내식당을 시찰하며 운영 현황과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민원인 주차 여건과 청사 이용 동선 등을 점검하며, 시민 중심의 구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동남구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타운홀에서는 이용객 현황과 세미나실 환경 등 전반적인 시설을 점검하고, 방문객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협조를 당부했다.

육종영 행정보건위원장은 “현장 방문은 직접 가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새로운 것들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회의실 안팎을 불문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의회 행정보건위원회 현장방문은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