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상임위서 모든 행사 기획해… 예산절감 효과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장기승)와 농수산경제위원회(위원장 이종현)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2일간 태안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에서 ‘2013년 합동 의정연찬회’를 개최했다. 
첫날인 26일에는 고품질 의정활동을 위해 코디네이션과 소셜네트워크의 이해와 소통에 대한 강의를 청취했으며, 의정활동 감사 및 조사기법과 의정활동 방향에 대해 깊이 있는 토론시간을 가졌다.
27일에는 타 자치단체의 의정활동 우수사례 동영상을 시청한 후 언론에서 바라본 의정활동과 충남 선관위 관리과장의 “지방선거를 통한 선진 정치 문화”라는 주제의 강의를 청취했다.
장기승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충남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충남 도정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문화복지와 농수산경제위원회 선배·동료 의원님들의 열정적인 의정활동에 감사드린다. 의정연찬회를 통해 한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구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종현 농수산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연찬회는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의원님들의 역량을 한단계 더 향상시켜 제9대 의회의 알찬 마무리로 지역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이번 연찬회는 전문기관에 위탁하는 예년과 달리 양 상임위에서 모든 행사를 기획하고 준비함으로써 예산절감 효과를 거둬 경제 연찬회로 평가됐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