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체전, 빈틈없이 준비한다” 당진시, 전 부서 총력체제 가동
“도민체전, 빈틈없이 준비한다” 당진시, 전 부서 총력체제 가동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1.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대회 분야별 업무 분담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경기장 확보 현황·교통 편의 확인, 시민 참여도 높일 다양한 방안 논의
‘제78회 충남도민 체육대회 분야별 업무 분담 추진계획 보고회’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당진시는 제78회 충남도민체전 성공 개최를 위해 전 부서 총력 체제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당진시청 7층 소회의실에서 부시장, 국소장, 관련 부서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8회 충남도민 체육대회 분야별 업무 분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대회의 철저한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회의에서는 27개 부서가 맡은 역할을 확인하고, 보고 후 토의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구체적인 준비 현황도 점검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31개 종목에 필요한 총 36개 경기장 확보 현황을 확인했으며, 공공시설 외에도 학교시설과 민간 시설을 다각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확인했다.

시는 개막식이 열릴 당진종합운동장뿐만 아니라 신평문화스포츠센터(검도), 면천읍성 객사(씨름) 등 시 전역의 시설을 분산 활용해 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교통 편의를 위해 주 경기장 주변에 기존 주차장 850면 외에 확장 부지를 활용해 총 2,000여 면의 주차장을 대대적으로 확보할 계획임을 밝혔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시의 역량을 결집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다. 전 부서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적극 협조해 대회 준비에 총력을 다해달라”며 “이번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당진시가 명실상부한 체육 도시로 위상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