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시 이전기관 교육지원단 활동 강화
세종시교육청, 세종시 이전기관 교육지원단 활동 강화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10.0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감 전우홍) 지난 7일 오후 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세종시 이전기관 교육지원단 2차 협의회를 개최하고 활동 강화에 나섰다.
▲ 세종시 이전기관 교육지원단 2차 협의회
이번 2차 협의회에서는 지난 9월에 교육지원단 발족 이래 각 분과별로 추진한 내용에 대한 점검이 있었다.

교사분과는 이전기관 배우자의 인사정책에 대한 오해와 불만 요소를 해소하고 안정적 학교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직접 ‘찾아가는 인사 정책 협의회 및 설명회’를 개최했고, 스마트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구시범학교 및 스마트교사 동아리 수업 공개 등을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학부모분과는 고등학교에서 학생 전학시 선별적 전학거부를 하지 못하도록 지도했고, 고입 및 대입 정보 제공, 학교 설명회를 정례화 해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학생분과는 지역주민의 의견수렴과 홍보를 통해 초등학교 통학구역 변경, 안전한 통학로 확보, 중학교군 변경 등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했으며, 신설학교 공사현장 주변 안전을 위해 유관기관과 연계해 가로등 설치, CCTV 설치․가동했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상시 컨설팅을 집중 실시했다.

정부기관분과는 이전기관 대상 생활정보 설명회에 참석해 세종교육정책 공감도 확산에 노력했고, 안전행정부에서 주관하는 이전기관공무원대상 세종청사 투어에도 적극 협조했다.

전우홍 부교육감은 “그동안의 분과별 노력과 더불어 세종시로 이주하는 교육수요자들 요구와 오해를 적극적으로 파악해 세종교육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10월 세종시 이전기관 교육지원단은 2차 정부기관 이전에 따른 교육 불편해소를 위해 세종교육정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세종시청과 연계해 이전기관 공무원 대상 주택정보 제공과 원스톱민원처리창구를 개설해 전화를 통한 처리가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