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제5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안 공청회 개최
한의학연, 제5차 한의약육성발전종합계획안 공청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24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약 육성발전 종합계획안 공청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한의학연구원은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제5차 한의약 육성발전 종합계획안 공청회를 오는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2026년부터 향후 5년간 시행될 제5차 한의약 육성발전 종합계획의 비전과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국민과 전문가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는 박유선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책지원센터장 사회로 시작되며 정영훈 보건복지부 한의약정책관이 개회 인사말을 통해 종합계획 수립의 의미와 향후 추진 방향을 간략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한의학연 최병희 한의정책팀장이 ‘제5차 한의약 육성발전 종합계획안 수립 경과 및 정책방향(안)’을 발표하며 정책 개발 과정과 주요 비전, 추진전략 및 과제를 설명한다.

패널토론에서는 고성규 경희대 한의과대학 학장을 좌장으로 ▲제1분과 신병철 부산대학교 교수 ▲제2분과 박민정 가천대학교 교수 ▲제3분과 김용석 경희대학교 교수 ▲제4분과 고호연 세명대학교 교수가 참여하는 ‘성공적인 종합계획 실천 방안’이 논의된다.

이후 정태길 한의약정책과장과 권대근 한의약산업과장이 함께하는 대국민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종합계획(안)에 대한 국민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공청회는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사전등록 및 현장등록은 QR코드나 링크로 신청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