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국방군사학과, 천안함·현충사 견학
대덕대 국방군사학과, 천안함·현충사 견학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2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대 국방군사학과 천안함 국가안보 현장견학
대덕대 국방군사학과 천안함 국가안보 현장견학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는 국방군사학과가 1~2학년 재학생 40여 명을 대상으로 천안함·현충사 국가안보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학생들은 겨울비가 내리는 이른 아침, 제복을 갖춰 입고 버스에 탑승해 현장 교육에 참여했다. 악천후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은 국방 인재로서의 책임감과 열의를 보여주었다.

첫 번째 일정은 평택 해군 2함대사령부 서해수호관이었다. 학생들은 연평해전, 대청해전, 천안함 피격 사건, 연평도 포격 도발 등 서해 NLL을 둘러싼 주요 군사 사건을 학습하며 안보 현실을 체감했다.

특히 장차 군 간부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2010년 천안함 피격 사건의 전말과 그날의 기록을 들으며 깊은 충격과 경각심을 느꼈다.

두 번째 현장 견학은 아산 현충사를 찾아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나라 사랑 정신을 기리고자 했다. 이순신 장군이 사용하셨던 장검, 선무공신 교서, 난중일기 등 생전에 모습을 느껴보며 현충사 참배했다.

허동욱 학과장은 “명량해전의 ‘살고자 하면 죽고, 죽고자 하면 산다’, 노량해전의 ‘내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는 충무공의 정신을 기억하는 학생들이 매우 대견스럽다”며 “이번 현장견학이 미래 국방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