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농협, 'K-라이스페스타'서 쌀가공식품 홍보
충남세종농협, 'K-라이스페스타'서 쌀가공식품 홍보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1.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과 충남세종지역 지역농축협 조합장들이  「K-라이스페스타」에서 충남세종 쌀 가공식품의 경쟁력 강화와 쌀 소비 촉진을 응원하고 있다.
강호동 농협중앙회장과 충남세종지역 지역농축협 조합장들이 「K-라이스페스타」에서 충남세종 쌀 가공식품의 경쟁력 강화와 쌀 소비 촉진을 응원하고 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세종농협(본부장 정해웅)은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열리는 「K-라이스페스타」에 참가해 지역부스를 운영하며 쌀 가공식품의 경쟁력 강화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K-라이스페스타에는 우리술업체 140곳과 쌀가공식품 업체 60곳 등 총 200여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단순한 전시행사가 아닌 쌀 가공업체들의 실질적인 매출확대가 이어질 수 있도록 술과 가공식품에 대한 품평회와 판로지원을 연계했다.

충남세종농협은 충남·세종 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 쌀과 우리 술, 쌀 가공식품 홍보를 위해 약 50개 상품과 충청남도의 14개 시군 브랜드 쌀을 전시하였고 ▲충남 청풍명월 쌀 나눔행사 ▲지역별 대표 막걸리 시음행사 ▲룰렛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여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해웅 본부장은“K-라이스페스타는 쌀의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업의 내일을 여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충남세종농협에서도 농심천심운동을 바탕으로 쌀 소비촉진을 통해 안정적인 농가 소득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협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K-라이스페스타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으며, 국산쌀로 만든 우리술과 쌀가공식품을 육성하여 우리쌀 소비촉진에 앞장서기 위해 만든 국내 최대규모의 축제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