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충남도·HD현대오일뱅크, 대산일반산업단지 확장 투자협약
서산시·충남도·HD현대오일뱅크, 대산일반산업단지 확장 투자협약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2.08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협약식 열려
2031년까지 대산일반산단 확장, 지속가능항공유 종합실증센터 설립
8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지속가능항공유 실증 부지 투자협약(왼쪽부터 송명준 대표이사,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완섭 서산시장)
8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지속가능항공유 실증 부지 투자협약(왼쪽부터 송명준 대표이사,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완섭 서산시장)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서산시는 8일 충남도청 상황실에서 충남도, HD현대오일뱅크와 지속가능항공유 실증 부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송명준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HD현대오일뱅크는 서산시, 충남도와 함께 대산일반산업단지를 확장하고, 확장된 부지에 지속가능항공유 종합실증센터를 설립한다.

또한, HD현대오일뱅크는 확장된 부지 내에 핵심 플랜트 설비를 조성한다.

지속가능항공유 종합실증센터는 지속가능항공유의 원료확보 및 생산, 시험·평가·검증까지 모든 과정에 있어 기술 국산화를 지원한다.

대산석유화학단지는 정유·석유화학 기반 시설이 집약된 국내 대표 에너지 산업지대로, 지속가능항공유 생산을 위한 기술 연계가 가능한 지속가능항공유 생산 최적의 입지로 꼽힌다.

지속가능항공유 종합실증센터는 기업에 연구개발을 지원해 기업의 투자를 촉진하는 한편, 서산의 정유·항공 산업생태계의 친환경 산업 전환을 선도할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협약이 침체한 석유화학산업이 다시 한번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HD현대오일뱅크의 투자가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