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가 ‘제7회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전공 역량 강화와 실무 중심 연구 역량 고도화를 목표로 운영됐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운동처방 및 체력평가 사례 분석 ▲AI기반 스포츠 활용 방안 제시 ▲스마트헬스케어 기반 트레이닝 모델 제안 ▲AI기반 지역사회 현안 해결 모델 제시 등 다양한 주제가 발표되었다.
학생들은 학술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분석, 현장 사례 적용, 디지털 기반 스포츠과학 도구 활용 등 전문대학 특성화 교육의 강점을 반영한 실무형 결과물을 선보였다.
학술제에 참가한 학생들은 스포츠과학적 도구를 통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과정을 실제로 수행하며 이론과 현장을 연결하는 경험을 쌓았다. 또 팀별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
박노혁 학과장은 “학술제는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실제 결과물로 구현해 발표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보다 실무적이고 현장 중심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지역사회와 산업체가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산학협력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