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 실시
부여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 실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5.12.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융합 역량을 갖춘 지역 인재 발굴에 박차

[충청뉴스 부여 = 조홍기 기자]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황석연)은 2026학년도 부여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교육대상자 선발 전형을 오는 2025년 12월 6일(토) 전국 공통 일정에 맞춰 실시했다. 이번 선발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선발 대상은 부여군 소재 초·중학교 재학생 및 일정 요건을 갖춘 학교 밖 청소년으로, 일반전형과 사회통합전형을 통해 다양한 배경을 지닌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통합전형은 전체 정원의 10% 이내에서 우선 선발한다.

올해 선발은 초등 수학·과학, 중등 수학·과학, 초등 AI·SW, 중등 AI·SW 과정 총 4개 과정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과정별 정원 15명씩 총 60명을 모집한다. 지원자는 GED 교사 관찰추천시스템의 체크리스트 평가와 영재성 지필 검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2026학년도에는 4개 과정에 총 91명의 학생이 지원하여 최근 3년간 가장 많은 학생이 지원했다.

부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영재교육을 통해 부여의 우수한 학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융합 교육을 선도하는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여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선발된 학생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에 고도화된 융합교육, 탐구 중심 수업, 지역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인재 양성의 허브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