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대표 기업 ‘한국콜마’, 2025년 세종시 기업대상 영예
K-뷰티 대표 기업 ‘한국콜마’, 2025년 세종시 기업대상 영예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5.12.1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후 세종시청 4층 여민실 …‘2025년 세종시 기업인의 날’기념 우수기업 및 유공자 표창
기업대상에 화장품 제조기업‘한국콜마㈜’… 유망中企에는‘㈜새롬테크’,‘㈜제이비솔루션’선정
이밖에 매출의 탑, 행복일터 및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 기업민원해결 유공 공무원 등 시상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상공회의소(회장 김진동, 이하 세종상의)가 12일 오후 3시 세종특별자치시청 4층 여민실에서 ‘2025 세종시 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우수기업 및 유공자에 대해 시상했다.

‘세종특별자치시 기업의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세종상의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지역산업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기업인과 유관기관·단체, 근로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김진동 세종상의 회장은 “일선 산업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기업인들을 비롯해, 더 좋은 기업환경을 위해 도움 주는 모든 분께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 며 “새로운 기술의 발전과 급변하는 국제정세 등 생존을 위한 기업의 과감한 도전이 강조되는 만큼, 세종상공회의소가 지역 기업의 구심점으로서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올해 세종시 기업대상은 ‘한국콜마㈜(대표이사 최현규)’가 수상했다. 본사가 전의면에 위치한 한국콜마는 화장품 제조 및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ing)과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방식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품질 관리를 통해 화장품 부문을 선도하는 K-뷰티 대표 기업이다.

유망중소기업에는 ㈜새롬테크(대표이사 유진근)와 ㈜제이비솔루션(대표이사 박상문)이 선정됐다. 새롬테크는 건설배관자재 전문회사로 PB배관 최초 국산화라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혁신제품을 개발했으며, 제이비솔루션은 30여년 경력의 유공압 기술과 기계설비 노하우로 특장차 제조 및 설계 컨설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어 ‘매출의 탑’ 수상기업으로는 ▲1조원 부문, 한국콜마㈜(대표 최현규) ▲300억원 부문, 리봄화장품㈜(대표 이광전) · ㈜에스켐(대표 김동욱) ▲100억원 부문, ㈜비앤케이(대표 강기태) · ㈜케이이알(대표 장세희) · ㈜케이지오토(대표 김기덕)가 각각 수상했다.

지역 내 우수한 근로환경을 갖춘 모범기업을 선발하는 ‘행복일터’에는 ▲㈜케이이알 ▲㈜한국소스 ▲행복한사람들 등이 선정됐으며, ‘일·생활 균형 실천 우수기업’에는 ▲㈜나우코스 ▲한국남부발전㈜신세종빛드림본부 등이 수상했다.

또, 관내 기업 제품을 우선구매 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업체 보호 및 육성 우수기관’에는 ▲(재)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선정됐으며, 지역 상공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세종여성기업인협의회 이연재 회장 ▲㈜대명연마 김명묵 대표 ▲㈜씨앤 조재우 대표가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케이지오토 김기덕 대표 ▲㈜스타빌엔지니어링 김웅회 대표 ▲서림정보통신㈜ 윤순근 대표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수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기업친화적 행정을 펼친 세종시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업민원해결 유공 공무원’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됐다. 유공 공무원은 세종상의 회원사로부터 추천받아 선정했으며, ▲김두용 보건복지국 주무관 ▲배수진 건축과 주무관 ▲신진욱 산업입지과 주무관 ▲정영선 기업지원과 주무관 등 4명의 공무원이 영예를 안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