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는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대전세종충남연합회와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산업 현장 중심의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협력하는 데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소기업 혁신성장 및 디지털 전환 촉진 △폴리텍 재학생 대상 인재양성 및 일자리 매칭 △산학연계 기반 R&D 사업 지원 △지역 인재 육성 및 기관별 협력 강화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2026년에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대전세종충남연합회회원사와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가 공동으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협의하며 협력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취업박람회를 통해 협회가 보유한 폭넓은 지역 우수 중소기업 네트워크와 폴리텍대학의 실무 중심 기술교육·인재양성 기반을 연계함으로써, 기업과 예비 기술인력 간 매칭 효과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지역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을 동시에 지원하는 실질적 성과가 마련될 전망이다.
양형규 학장은 “지역 기업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은 현장에 강한 전문 인력과 함께할 때 더욱 속도가 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기술·교육 역량을 기업과 적극 공유하여, 지역 산업에 필요한 실무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산학연 R&D 협력을 실질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