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의회 국힘 의원들,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신속 제정 촉구’
유성구의회 국힘 의원들,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신속 제정 촉구’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5.12.2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의회 국민의 힘 의원들,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신속 제정 촉구’ 단체사진
유성구의회 국민의 힘 의원들,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신속 제정 촉구’ 단체사진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 유성구의회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은 22일, 성명서를 통해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의 신속한 제정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국민의힘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대전과 충남은 오랜 기간 생활·경제·산업 전반에서 하나의 공동체로 기능해 왔다”며 “행정통합은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가 균형발전을 실현하기 위한 필수 과제”라고 강조했다.

특히 의원들은 “수도권 일극 체제가 심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은 중부권 메가시티 구축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이를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특별법 제정이 더 이상 지체되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또한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교통망 확충, 첨단산업 육성, 공공서비스의 효율화 등 실질적인 주민 체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지역의 미래를 위해 정치권과 정부가 책임 있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의원들은 “국회와 정부는 지역의 목소리를 엄중히 받아들여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하고, 통합 논의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한편, 대전·충남 행정통합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과제로 주목받고 있으며, 특별법 제정을 둘러싼 논의가 국회와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