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18일간 열리는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
충남교육청, 18일간 열리는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11.04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까지 도교육청서 유·초·중·고 연구학교 77개교 참여

충남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4일부터 21일까지 18일간 충남교육청 다목적 강당(연구학교 성과 전시)과 대강당(운영보고회)에서 ‘행복을 공감하는 충남연구학교’라는 주제 아래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를 실시, 4일 오후 대강당에서 개회식을 개최했다.

▲ 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


이번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는 초․중․고 77개교가 참가한 가운데 박람회 형태로 개최하며 충남교육청에서 주최하고 충청남도교육연구정보원과 충청남도과학교육원이 공동 주관한다.

도교육청은 올해 개최되는 합동 보고회는 행복한 학교, 학교가 중심이 되는 운영보고회를 지향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의 운영 보고회가 갖고 있는 전시성과 형식성을 벗어나 학교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수업이 중심이 되는 연구학교 보고회를 개최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연구성과 전시관에서는 77개 학교에서 준비한 연구학교 운영 결과에 대한 일반화 자료를 전시할 수 있도록 학교별 전시 부스를 설치하고, 대강당에서는 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장을 마련했다.

충남교육청은 새롭게 시도하는 연구학교 합동 보고회를 통해 연구학교 운영 결과의 일반화와 함께 학생의 꿈과 희망을 키우며, 교실변화를 주도하는 충남교육가족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