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자위, 도비 투자·지원사업 효율·경영성 감사
충남도의회 행자위, 도비 투자·지원사업 효율·경영성 감사
  • 최온유 기자
  • 승인 2013.11.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와 시・군정 연계강화 방안도 제시도

충남도의회 행자위(위원장 유병돈)가 2013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충남도가 투자하는 각종 사업에 대해 투자(Input)대비 성과(Output)가 얼마나 있었는지 비교분석해 문제점을 돌출하고 새로운 대안을 재시해 도정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방향에 중점을 둔 감사를 실시하겠다고 7일 밝혔다.

▲ 충남도의회 행자위 행정감사
행자위가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도비지원 사업에 대해서는 단순한 투자사업 보다는 효율성과 경영성을 분석해 경영실적 개선에 초점을 두고 감사를 실시하고, 도세투입에 대한 채무현황(미반환 도세 등)과 세원발굴의 적정성 등 추이를 분석해 대책을 추궁하고 도정 현안사업과 주요 이슈가 되는 정책에 대한 점검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국・도비보조사업비 사용의 적정성 여부와 함께 경기위축과 국내・외 환경변화를 고려한 3농혁신, 복지사업 등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예산편성과 집행성과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볼 것으로 보인다.

특히, 민선 지자체장 출범 이후 다소 느슨해진 도정과 시・군정의 연계 강화방안도 함께 고민할 것으로 보인다.

유 위원장은 “도정은 도민과 함께 공감하고 의존하며 펼쳐나가는 것이 원칙인 만큼 복지정책과 혁신사업 등 도정 핵심사업은 도민체감의 성과로 평가된다”며 “도정이 올바른 정책수립과 예산편성, 집행에 문제가 없는지 도민의 입장에서 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자위소관 행정사무감사는 11일부터 홍성군을 시작으로 4개시・군, 6개 실국원, 3개 출연기관 등 모두 13개 기관에 대해 22까지 감사를 실시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