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중기부 벤처창업진흥 단체 유공수상 발굴기업도 장관상
한남대 중기부 벤처창업진흥 단체 유공수상 발굴기업도 장관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1.0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세종 연말 모범 중소벤처기업 유공자 시상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가 ‘2025년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창업진흥 유공’ 단체 부문상을 수상했다.

2일 한남대에 따르면 ‘2025년 대전·세종 연말 모범 중소·벤처기업 유공 시상식’에서 한남대는 벤처창업진흥유공 단체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단체 유공 수상은 한남대가 창업중심대학으로 ▲유망 창업기업 발굴 ▲사업화 및 기술 고도화 지원 ▲투자 연계 ▲후속 성장 지원에 이르는 전 주기 창업 지원 체계를 체계적으로 구축·운영해 온 성과를 종합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대학이 중심이 돼 창업기업과 협력기관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지역 기반 창업 생태계의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창업중심대학 운영 성과는 발굴·육성 기업들의 정부 유공 포상으로도 이어졌다. 이날 ‘2025년 대전·세종 연말 모범 중소·벤처기업 유공’ 포상에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는 ㈜나인소프트 구종영 대표, ㈜리윤바이오 이진희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에이브람스 손창호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세 기업 모두 한남대 창업중심대학 사업을 통해 발굴된 창업기업으로, 기술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사업화 성과를 창출하며 지역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2025년 중소벤처기업부 연말 업무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는 한남대 창업지원단 문현진 책임연구원이 수상했다.

또 한남대 창업중심대학 협력기관인 ㈜제이엔피글로벌 박지환 대표가 ‘2025년 중소벤처기업부 벤처창업진흥 유공’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승연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벤처창업진흥 유공 단체상 수상은 창업중심대학을 통해 발굴된 창업기업과 이를 지원해 온 대학, 협력기관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한남대는 창업기업의 성장 전 과정을 책임지는 창업중심대학으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창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