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 조치원1927아트센터로부터 감사패 수상
박영국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대표, 조치원1927아트센터로부터 감사패 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6.01.0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시 문화예술 진흥 및 관광 활성화 기여 공로 인정받아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박영국 대표이사가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조치원1927아트센터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박영국 대표이사(좌)

감사패 전달식은 지난 12월 31일, 박연문화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는 박영국 대표이사가 세종시 문화예술 진흥과 지역 문화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보여준 헌신적인 노력과 리더십을 기리기 위함이다.

박 대표이사는 2024년 취임 이후 세종시 전역을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예술·관광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지역 문화콘텐츠의 저변 확대와 시민 참여형 문화환경 조성에 힘쓰는 한편, 문화예술과 관광을 연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여 세종시 문화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감사패를 수여한 조치원1927아트센터는 세종관광MICE얼라이언스 회원사로, 지역의 대표적인 유니크 베뉴로서 문화예술과 관광이 결합된 거점 공간 역할을 수행해왔다.

특히, 2025 한글 프레 비엔날레의 주요 개최 장소로 활용되는 등 세종시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치원1927아트센터 관계자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과의 지속적인 협력 속에서 아트센터가 지역 문화의 거점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종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협력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번 감사패 수여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지역 문화 주체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상생하는 문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앞으로의 재단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