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두 태안군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
김기두 태안군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6.01.0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돌봄 청소년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생활 안정 기여 기대
김기두 태안군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수상 모습
김기두 태안군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좋은조례 분야 최우수상’수상 모습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가 주관한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 조례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 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자치의 선진화를 목표로, 지방의회 의원들의 공약 이행 실태와 입법 활동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매니페스토’는 실천 가능하고 구체적인 공약을 의미하며, 주민과의 약속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책임 있는 의정 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이번 약속대상은 ▲공약 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로 구분해 심사했다. 공약 이행 분야는 선거 과정에서 제시한 공약을 얼마나 충실히 이행했는지를 중심으로 평가했으며, 좋은 조례 분야는 지역 주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온 입법 활동과 정책 성과를 주요 기준으로 삼았다.

김기두 의원은 좋은 조례 분야에서 「태안군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청소년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안정 및 복지 증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해당 조례는 생계와 돌봄이 필요한 가족을 책임지고 있는 지역 내 가족돌봄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지원 사업 추진과 민간 전문가 활용, 관련 기관·단체와의 협력 체계 구축 등을 통해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생계와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수상이 네 번째인 김의원은 이미 군민과의 소통과 약속이행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펼쳐왔다.

지방소멸 대응을 위해 토론회과 정책 연구회 활동 그리고 화력발전소 폐쇄에 따른 정책 간담회 ,토론회등을 하여 정치인의 가장 중요한 소통과 정책의 대안제시에도 소홀함이 없었다.

김기두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 제도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군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