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성일종 의원 "한동훈 징계 반대"
국힘 성일종 의원 "한동훈 징계 반대"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6.01.0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 출연... 윤 전 대통령 절연도 주장
성일종 국회의원
성일종 국회의원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이 6일 한동훈 전 대표 징계에 반대 입장을 밝혔다.

또 8일로 발표가 예정된 장동혁 대표의 쇄신안에 윤석열 전 대통령과 절연이 담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성 의원은 이날 MBC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한 전 대표 징계에 대한’ 질문을 받고 “개인적으로는 한동훈 전 대표를 징계한다, 이런 것에는 찬성하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성 의원은 “이미 한 전 대표가 여러 가지 했던 것들이 조사 과정에서 나왔다”며 “그렇기 때문에 굳이 선거를 앞에 두고 통합을 해야 되는 그런 입장에서, 굳이 그런 것들이 정치적으로 무슨 효과가 있을까 하는 것은 정무적 판단 사항”이라고 했다.

성 의원은 같은 당 장 대표가 발표 예정이 쇄신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도 피력했다.

그는 ‘어떤 내용이 담길 것으로 보냐’는 질문에 “당내 개혁 하나가 있을 거고요. 여의도연구원을 비롯해서 이러한 부분들에 대한 당의 개혁적인 측면이 우선적으로 공감을 받아야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성 의원은 “두 번째 문제는 외연 확대”라면서 “선거 과정에서 있었을 때에 당원들에 대한 소구력을 강하게 하다가 보니까 외연이 좁아져 있는 느낌이 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넓게”라고 했다.

이에 사회자가 ‘윤과의 단절을 좀 더 다시 한 번 천명한다, 이런 게 들어갈 수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성 의원은 “들어갈 수 있다고 보고, 또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당이 가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격차의 문제라든가 이런 정책적 측면을 과감하게 확장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