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학생주도형 융합학업 설계 워크숍’ 운영
대전대, ‘학생주도형 융합학업 설계 워크숍’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1.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주도형 융합학업 설계 워크숍
학생주도형 융합학업 설계 워크숍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는 대학교육혁신원이 융복합 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생 스스로 융합 학업 활동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융복합 교육과정 집중 탐색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융복합 교육과정 집중 탐색 트랙’은 학생주도형 융합학업 설계 특강, 학생주도형 융합학업 설계 워크숍, 학생주도형 융합학업 활동 설계 공모전으로 구성된 3단계 프로그램으로, 단계별 연계를 통해 학생의 융합 역량과 자기주도적 학습 설계 능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해당 트랙의 핵심 프로그램인 ‘학생주도형 융합학업 설계 워크숍’은 이틀간 본교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운영된다.

워크숍은 D-SPEC 마이크로디그리 과정별 직무 탐색과 융합 인재로서의 비전 설정을 통해 융합 학업활동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워크숍 1일 차에는 융합 역량 기반 직무 분석 특강과 함께 관심 직무 도출 및 요구 역량 분석 활동이 진행되며 2일 차에는 이를 바탕으로 융합 교과·비교과·대외활동 설계, 학년별 학업·진로 로드맵 구성, 미래 모습 설정 등의 학습활동이 이루어진다.

심재은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이번 융복합 교육과정 집중 탐색 트랙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학업을 주도적으로 설계해보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