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새해맞아 시민과 '마주보기' 소통 계속
최민호 세종시장, 새해맞아 시민과 '마주보기' 소통 계속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6.01.12 0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22일 시청 여민실, 조치원서 '새해맞이 시민과의 대화' 개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최민호 시장이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시정 운영방향을 공유하기 위한 ‘새해맞이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행정수도로 도약하기 위한 시정운영 방향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의 출발점으로 삼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민호 시장은 높은 파도를 넘어 바다로 나아간다는 의미의 ‘월파출해(越波出海)’ 정신을 기치로 새해 시정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민과의 대화는 직장인과 자영업자 등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고려해 동 지역과 읍면 지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시간대를 달리하여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오는 20일(월) 오후 7시에는 시청 여민실에서 동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야간 대화를 갖는다. 이어 22일(수) 오후 3시에는 조치원읍 행복누림터에서 읍면 지역 주민과의 만남이 주간 시간대에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만남은 시민들이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말하며 소통하는 질의응답 방식으로 운영되어 현장 소통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최민호 시장은 물론 관계 실국장, 권역 읍면동장이 함께 참석하여 시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자세하게 설명하고 답변할 예정이다. 시는 행사 현장에서 제시된 의견을 향후 정책 추진 과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세종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 외에도 시장과 함께하는 1박 2일, 찾아가는 현장 소통, 시민주권회의, 시정모니터단 등 다양한 소통 창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시민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행사에는 시민 누구나 원하는 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sejong.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