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대전을 담은 요리 에세이' E-Book 영문판 출간
우송대, '대전을 담은 요리 에세이' E-Book 영문판 출간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1.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ste of Daejeon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글로벌조리학부 글로벌조리전공 학생들이 영문판 요리 에세이 E-Book ‘Taste of Daejeon: Stories from the Global Culinary Students’를 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E-Book은 글로벌조리전공의 한국 학생과 유학생들이 직접 쓴 에세이와 레시피, 푸드스타일링 사진을 엮은 것으로 단순한 요리책을 넘어 음식을 통해 대전이라는 도시와 삶을 기록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Taste of Daejeon’은 대전을 배경으로 기숙사에서 처음 나눈 한 끼 식사, 낯선 환경에서 적응하며 생긴 에피소드, 친구들과의 추억, 전통시장 탐방, 주방 실습 경험 등을 음식 이야기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책에는 한식레시피 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자신의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재해석한 글로벌 퓨전 요리, 대전 지역 식재료에서 영감을 받은 창작 메뉴, 최신 음식 트렌드를 반영한 실험적 레시피까지 다양하게 수록돼 있다.

책 제작을 총괄 지도한 글로벌조리학부 신유리 교수는 “이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요리를 단순한 기술이 아닌 언어로 바라보게 만든 과정이었다"면서 "음식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도시와 문화를 이해하며 글로벌 외식 인재로 성장하는 소중한 경험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에세이는 아마존 Kindle 전자책으로 출간돼 전 세계 독자들이 만나볼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