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 개최
순천향대,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 개최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6.01.1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TIPS·자금조달·Exit 전략까지… 실전 중심 성장 로드맵 제시
14일, 테이크호텔 광명에서 열린 「SCH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 행사가 끝나고 참가자들 기념촬영
14일, 테이크호텔 광명에서 열린 「SCH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 행사가 끝나고 참가자들 기념촬영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은 14일, 경기 광명시 테이크호텔 광명 루미나스홀에서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SCH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는 ‘25년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39개 사의 대표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초기창업기업의 창업 단계를 넘어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요구되는 TIPS 연계 전략, 자금조달, EXIT 전략 등 핵심 성장 이슈를 중심으로 한 전략 공유형 교류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행사는 초기기업과 특허의 중요성 및 기술이전, 초기창업기업의 성장전략 등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도출된 기업들의 공통적인 애로사항과 성장 단계별 니즈를 반영해 기획됐다.

또한 섹션과 교류회에서 논의된 주요 전략과 내용을 바탕으로 강연자를 중심으로 한 1:1 맞춤형 멘토링 연계 프로그램이 이어져 자금조달, TIPS 준비, 지식재산·특허 등 기업별 현안에 부합하는 심층 지원이 제공됐다.

각 세션에는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술이전, 투자유치, 사업화 자금 확보, Exit 전략 등 초기창업기업이 실제로 마주하는 주요 과제를 사례 중심으로 실무 경험을 공유하며 설명하며 참가 기업들의 사업화 전략 수립을 지원했다.

참가 기업들은 강연과 멘토링을 통해 자사 현안과 투자유치, EXIT에 이르기까지 단계 전략을 현실적으로 점검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이상한 창업지원단 단장은 “이번 교류회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초기창업기업이 실제 사업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된 실전형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교류와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선정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