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적 상호교류 통한 다양한 해외 문화교류 추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13일 오전 10시 30분 [미 현지 시각 12일 오후 3시 30분]에 미국 하와이주교육청(Hawaii Department of Education)을 방문해 세종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하와이주교육청과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호적인 두 교육청간의 교원과 학생의 상호교류와 다양한 교육 및 문화체험을 통해 양국의 교육과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으로, 주요 협약내용은 ▲상호교류 전담기구 설치・운영 ▲교사 파견에 따른 교원 교류 ▲자매결연 및 학생 문화 체험 활동 등이다.
시교육청은 ‘세계를 선도하는 희망찬 세종 교육’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교육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교원 교류 등의 장학 프로그램을 통한 교원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키우기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하와이주교육청과의 MOU 체결은 지난 4월 미국 코네티컷주립대와의 MOU 체결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업무협약이며, 시교육청은 중국 북경과의 양해각서 체결도 추진 중에 있다.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은 “다양한 해외 문화교류 추진을 통한 세종 학생들의 세계무대에서의 활발한 체험활동들이 곧 글로벌 인재가 되는 밑거름”이라고 체결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