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통합공모 시행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통합공모 시행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6.01.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예술가의 집
대전예술가의 집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재)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은 대전지역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안정적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2026 대전문화예술교육 통합공모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기관을 모집한다.

공모 대상 사업은 아동에서 성인까지 전 생애를 대상으로 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지원’, 문화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으로 사업으로 개편 추진하는 ‘기관연계형 문화예술교육지원’,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누리과정 연계 프로그램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공교육 내 문화예술교육 융합 팀티칭을 제공하는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지역 내 문화시설 활성화와 문화예술교육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 예술과 과학을 융합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아티언스 캠프’까지 포함하며, 총 지원 규모는 약 10억원 이다.

공모에 참여하려면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단위사업 공모 요강을 확인하고, 지원 신청서를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1월 21일 오후 3시와 7시 두 차례에 걸쳐 대전예술가의집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교육을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보편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