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어린이꿈누리터, 2026년 다채로운 신규사업 추진
천안어린이꿈누리터, 2026년 다채로운 신규사업 추진
  • 유규상 기자
  • 승인 2026.01.21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어린이꿈누리터(이하 꿈누리터)가 2026년을 맞아 다채로운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천안시청사
천안시청사

꿈누리터는 제3차 아동정책기본계획을 기반으로 2026년 총 6개의 사업을 추진해 공연, 놀이, 체육, 예술, 환경, 심리 분야를 아우르며 통합 콘텐츠를 확대한다. 

특히, 2021년 개관한 이래 5주년을 기념해 추진되는 “5주년 창작 공연”이 꿈누리터의 정체성을 담은 자체 제작 공연으로, 8월 중 총 10회에 걸쳐 2,300여명의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가족 ESG 프로젝트”는 가족 단위 셀러가 참여하는 마켓과 새활용 체험,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패밀리 선데이”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흥놀이터 이용 가족을 대상으로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간 활용도와 가족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2026년 동계올림픽과 FIFA 월드컵 등 국제 스포츠 행사와 연계한 “아이들 육성 대회”는 가족 단위 팀 스포츠 형식으로 운영하며, 놀이와 체육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신체활동을 강화하고, 가족 간 협동과 유대감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누리터는 만 2~5세 단체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우리 같이 모여락(樂)”은 누리과정 월별 주제와 연계한 놀이·예술·요리 체험을 제공한다. 발달 단계에 맞춘 콘텐츠 운영으로 유아 맞춤형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어린이집‧유치원 등 지역 보육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꿈누리 마음약국”은 상담에 대한 심리적 문턱을 낮춘 오픈 상담 형식으로 운영되며, 놀이 기반 심리프로그램으로 아동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석재옥 아동보육과장은 “꿈누리터가 아이들에게는 마음껏 놀며 꿈을 키우는 공간이 되고, 부모에게는 믿고 찾을 수 있는 가족 문화 거점이 되길 바란다”며, “천안시도 아동의 행복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정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